뒤늦은 피드백~ > Feedback | MAD WORLD - AGE OF DARKNESS

Feedback

[Feedback] 뒤늦은 피드백~

profile_image
  • Writer맥북데브
  • Written Date2022-11-13 15:56
  • Count0

안녕하세요 맥북데브입니다.

늦었지만 피드백 작성합니다.


전체적인 평가

이번 테스트는 이전들에 비해 밸런스도 좋아졌고, 난이도 하락과 랩업할 수록 늘어나는 경험치 인플레이션을 잘 잡아줘서 인던으로 랩업하기 매우 좋았습니다.

지난 번 피드백으로 언급되었던 제작시스템 도입으로 제작하는 재미도 좋아졌습니다. 중반 이후에 스토리도 많이 보완되면서 탄탄해졌구요!


중반부터 장비 세팅이 되면 ​핵앤슬러시처럼 통쾌하고 시원하게 플레이되어서 좋았구요, 장비 파밍하는 재미도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대격변 수준으로 전체적인 시스템이 확 변경되서 고칠부분이 꽤 보였지만, 이전 테스트들에 비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신청한 사람만 테스트했는데도, 마지막 날까지 유저가 많이 보여서 매우 좋았습니다. 




보완해야할 부분

1) 인던 장비 가치 하락 

이전까지는 중간중간 인던 장비를 맞추고 진행했습니다. 인던 장비 파밍하는 재미도 있었구요. 

유일등급과 비슷하면서 명인에게 강화하면 세트효과도 생기고 좋았습니다.


그런데 인던 장비 가치가 너무 하락했습니다. 완제품 드랍률은 변함없어 보이구요.

그냥 사냥하다 나온 희귀 장비가 더 좋고, 제작으로 한두번 돌려도 인던 장비보다 좋게 나오는데 이제는 인던 장비 때문에 가야할 이유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고대보스를 잡고 인던 장비를 윗단계로 강화하면 좋겠지만, 그 과정이 너무 험난합니다.

유일등급 장비로 세팅하는게 더 쉽습니다. 

인던 장비의 가치가 재조정 필요해보입니다. 


2) 다단히트 스킬의 사기성...

말 안해도 될 거 같지만 언급하고 갑니다. ㅎㅎㅎ

전체적으로 스킬이 밸런스가 좋아졌지만, 특히 다단히트 계열이 너무 OP 되어버렸습니다.

간단히 한손마법 계열에서 얼음보주, 번개보주만 해도 짧은 대기시간과 압도적인 화력으로 최종 인던도 그냥 순삭해버렸네요.

다단히트의 사기성 때문에 다른 일반 스킬들은 전혀 쳐다보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진짜 압도적인 화력입니다. 


3) 환영연무장 패널티 문제

​환영연무장 무작위 패널티로 몹에게 반사데미지 버프가 생기는데 이거 너무 강력합니다. 대충 피해주는 데미지의 5% 반사되는거 같네요. 

기본적으로 몹들이 서로 링크되어 있어서 한마리 때려도 몰려오는데 스킬 한방쓰면 그냥 캐릭이 죽어버리거나 반송장 되어버립니다...

환영연무장 진행이 불가능해져요... 너무 반사 데미지가 큽니다.

한마리만 있다고 해도 정예, 보스류면 더 큰일납니다. 압도적인 피통에 스킬 날리면 캐릭이 죽어요...

평타도 몇대 못 때리고 체력 회복하느랴 바쁩니다.

감당할 수 있는 반사 데미지로 하향시켜야될 거 같습니다.


4) 잠재력 보완 필요 

이전까지 잠재력에 스킬에 버프를 주는 요소가 있어서 찍는 노드에 따라 개성이 강해졌는데 이게 없어지고 단순해졌습니다.

특히 능력치도 변경되면서 체력과 방어력 증가 노드가 예전의 치명타 확률 노드같은 가치를 가지게 되면서 

체력과 방어력 노드만 찾아 찍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공격력은 안 찍게 되었네요.


5) 무기/방어구 옵션 변경 문제

이전까지 무기 조각, 방어구 조각으로 옵션을 돌렸던 것이

심연 & 생명의 조각으로 변경되었는데, 무기/방어구 변경에 심연으로만 사용되는 문제가 있고 옵션 개수가 줄여드는 버그도 있습니다.

들어가는 골드도 감당 안될정도로 비싸서 큰 문제입니다.

 

6) 다양한 버그들 

많은 제보를 받았을테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이번에 많이 변경되었지만, 수년간 계속 제자리 걸음이란 느낌은 바뀌지 않았네요. 매번 테스트 참여도 지칩니다.

오픈일정을 대략 정하고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