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수고하십니다. > General Discussion | MAD WORLD - AGE OF DARKNESS

General Discussion

[General Discussion] 사장님 수고하십니다.

profile_image
  • Writer리진의생
  • Written Date2023-06-09 02:36
  • Count1

임 메카니즘에 문제가 있습니다.


자유를 침해 하는 목적으로 게임을 제작하신 것은 당연히 아닐 것 입니다.


여기서 자유는 컨텐츠 를 즐기려는 활동과 충돌하는 다른 개인의 자유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게임정보속에 충분히 타 유저에 대한 폭력을 허용함을 인지하고 게임을 시작하지만 


지금 그 자유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습니다.


쉽게 말하면 게임컨셉상의 pvp요소가 조직적 플레이어들에 의해 탬파밍에 이용되었습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감정적 요소로 나타나는 사례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유없이 2막, 3막 길위에서 신규유저를 죽인다던가 하는 문제입니다.


이것은 충분히 이게임의 이용자라면 이해해야 하는 부분인데 전체적인 구조에서 보면 게임을 탈하는 큰 요인이 됩니다.


그 집단이 재화를 목적으루 한다면 이게임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독점 옆에서 빌붙는 형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캐릭터를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도록 장치 할 수 있지만.


정서적 부분에서는 이미 되돌리기 힘든 상태가 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눈치를 볼순 없으니까요 어린아이들이나 가능한 사회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떠나기 


힘들기 때문이지만


어른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느 누구도 음성사조직에 가까운 패거리가 활보하는 게임에서 장난삼아 시간을 낭비하진 않습니다. 


모두 이 게임에서 나가길 원하나요? 아니면 기껏해야 몇십명이 즐겨도 수익이 나는 그런 상황인가요? 


사실 제 생각은 몇명만으로 버틸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지 않고 서야 이렇게 오래 방관할 수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사람들은 매크로가 활동하거나 비정상적 활동을 눈감고 욕할순 있지만. 의식적 행동에서 자행되는 불쾌한 모든 것에 더욱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만일 이런 형태가 


오래된다면


현재의 많은 수고스러운 회사운영 과는 별개로 게임이 버려질수 있습니다. 게임이 좋아서 참을수 있는것은 옆에 누군가 있을때나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컨셉상 요소를 악용하여 독점을 하려는 시도는 좋아보일순 없으며 해법없이 지속 가능한 시간이 길면, 많은 유저가 실망 할 것 입니다.


현재 활동하는 클랜중 게임이 빠른시일에 클로징 되도록 노력하는 활동이 보입니다. 순수한 의식적 활동으로 보여집니다. 혼자만의 의견일수 있겠으나,


제 주변은 벌써 정리 했습니다. 정말 아쉽네요... 대립과 경쟁구도 를 아직 굉장히 작은 사회에 구현하려는 것은 힘들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순수하게 인터뷰 했던 기사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미남이시더군요... 사설이고요. 


사장님 안녕~






Like 5 Dislike 0
Comments 1

List of comments

Comment by 인과연의 댓글

profile_image 인과연 Written Date

여기 대표가 제일 문제에요 ㅋ  직원들 거의 퇴사 분위기고. 몇달 후 섭종 할거 같습니다. 애초에 기획이란걸 배우고 시작한게 아니고 프로그래머가 그냥 돈 벌어보자고 시작한 회사인거 같습니다.

폐인길드가 pvp로 통제하고 모그로 강림악마 4단계 영혼석 100%로 주는거 독점하는 문제. pvp존을 만들었으면 나머지는 pvp가 안되게 해놔야 하는데 ...

그냥 여기 잔디가 게임을 못만드는 회사라 그렇습니다. 이것 뿐이겠습니까? 스킬. 아이템. 캐릭육성 아주 전반적으로 총체적 난국입니다. 싹 다 갈아업어야 되요 ㅋㅋ

아우 디아4 대기 1시간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