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매드월드 단축키 정보 > Tips&Guides | MAD WORLD - AGE OF DARKNESS

Tips&Guides

[Tips&Guides] [시스템] 매드월드 단축키 정보

profile_image
  • WriterGMmadworld
  • Written Date2022-01-04 12:33
  • Count0

해당 글은 매드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의 Clowd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단축키는 중요한 요소죠. 단축키가 숙지되어 있지 않으면 일일히 마우스로 선택해야되는데 그거만으로도 플레이 과정이 상당히 번거로워집니다.

특히 매드월드를 처음 접하시는분들, 앞으로 진행될 테스트나 정식 오픈에서 처음 참여하실 분들이 쉽게 단축키 정보를 숙지 하실 수 있도록 스크린샷을 준비해봤습니다.

※ 본 게시물의 모든 내용은 2021년 12월 20일~12월 24일에 진행된 알파 테스트 4.0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매드월드 단축키 기능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단축키는 스킬과 아이템 사용키인 1~4번 키패드와 qwer/asdf 키 입니다. 원하는 스킬과 장비를 단축키 창에 올려놓고 사용하게 되죠. 물론 스킬창은 레벨업을 하면서 점차 해금되는 구조이니 무작정 많은 스킬을 배우지 말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전투 회피 기동에 사용되는 Z(점프),X(구르기) 키도 자주 사용합니다.

대개 마우스로 캐릭터 이동 컨트롤을 많이 하게 되지만 화살표 버튼으로도 캐릭터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호 작용 역시 일일히 마우스 클릭 없이도 스페이스 키로 가능하죠.

그 외에도 각종 기능 단축키 역시 숙지해두시면 편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야기 (퀘스트)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는 J키나 스킬 셋을 확인하실 수 있는 K키, 잠재력 노드를 볼 수 있는 L키 등도 등도 자주 사용하시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외에도 부족 (길드) 정보나 인물정보, 암시장 등 게임 내 각종 시스템 역시 단축키 한 번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니 스크린샷에 배치된 단축키를 숙지해두시면 좀 더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실 겁니다.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