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강화 재료 수급을 원한다면! 장비 '분해' 소개 > Tips&Guides | MAD WORLD - AGE OF DARKNESS

Tips&Guides

[Tips&Guides] [시스템] 강화 재료 수급을 원한다면! 장비 '분해' 소개

profile_image
  • WriterGMmadworld
  • Written Date2022-01-04 12:35
  • Count0

해당 글은 매드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의 Clowd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앞서 캐릭터의 스펙을 올리는 방법 가운데 장비 강화에 대해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는 방법으로 채광 (나무, 돌, 뼈 등) 과 함께 말씀드렸던 내용이 바로 장비 분해입니다.

매드월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인벤토리 관리가 늘 문제일겁니다.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인벤토리에 각종 장비는 계속해서 들어오는데 이걸 상점에 팔자니 판매가는 얼마 되지도 않고 그냥 버리자니 왠지 아깝게 느껴지죠. 사실 이 장비들은 장비 분해를 해서 재료로 변환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그러나 장비 분해 기능이 게임 초반에는 활성화 되어있지 않죠. 장비 분해가 처음으로 활성화되는 시점은 첫 번째 지역인 오염된 대지의 메인 스토리가 모두 완료되는 시점입니다. 이때 마을인 어두운 야영지가 대폭 변화하면서 처음으로 분해 기능을 지닌 npc인 고물상 라이코를 만나게 됩니다.

장비 분해 기능 역시 심플합니다. npc 에게 인벤토리에 보유한 장비를 가져다주고 분해하면 끝이죠. 분해시 장비의 종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재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앞서 강화에서 설명드렸듯이 각 장비에는 천(넝마), 나무, 돌 등 재료 베이스가 지정되어있습니다.

▲ 분해할 재료를 npc에게 주고 비용을 지불하면

▲ 일괄 분해 처리됩니다

일반 장비나 희귀 장비의 이름을 보시다보면 '돌 활'이나 '나무 활'과 같은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분해시 해당 종류의 재료가 등장한다는 뜻이고 마찬가지로 강화시에도 해당 재료들이 소모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수집가의 무기는 돌 계열 장비입니다. 즉 강화시에 돌 재료가 들어간다는 것이죠. 이때 돌 재료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필드에 있는 광석을 채광할 수도 있지만, '돌 장비'를 분해해서 돌 재료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강화를 필요로 하는 장비와 같은 계열의 장비를 분해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죠.

또한 고급이나 희귀 장비들을 분해하면 강화에 소모되는 추가 재료인 정수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낮은 등급의 강화에서는 별로 필요가 없지만 높은 단계의 강화에 도달하면 꽤나 많은 정수가 소모됩니다.

따라서 강화 재료 수급을 원한다면 평소 던전을 돌 때 최소한의 소비용품 (물약) 을 제외하면 인벤토리를 넉넉하게 확보해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각종 장비들을 최대한 빡빡하게 주워와서 분해해두는게 재료 수급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장비 분해시에도 일정량의 골드가 소모됩니다. 마을 npc가 상점에서 판매하는 분해 키트를 구매해서 분해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마을에서 npc에게 직접 분해하는 것에 비해서 골드가 더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가급적 마을에서 분해하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인벤토리 관리가 상당히 빡빡하기 때문에 골드가 넉넉한 편이라면 분해 키트를 미리 사서 즉석에서 분해해가면서 인벤토리를 관리하는 편이 재료 수급도 더 잘됩니다. 대개 던전 한 번 돌면 인벤토리가 가득 차기 일쑤여서 (가방칸 확장을 하지 않았다면 더더욱 말이죠) 버려두고 가는 장비도 수두룩한 편인데 분해 키트를 적극 활용한다면 좀 더 넉넉한 재료 수급이 가능해집니다.

함께 보기 : https://game.naver.com/lounge/madworld/tactic/436403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