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팝니다 팔아요! '암시장'과 '개인 상점' > Tips&Guides | MAD WORLD - AGE OF DARKNESS

Tips&Guides

[Tips&Guides] [시스템] 팝니다 팔아요! '암시장'과 '개인 상점'

profile_image
  • WriterGMmadworld
  • Written Date2022-01-04 12:36
  • Count0

해당 글은 매드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의 Clowd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매드월드에서 각종 장비를 처분하는 방법에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분해와 상인에게 하는 판매가 있습니다. 분해는 강화에 소모되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희귀 등급 미만의 장비는 대부분 분해를 하게 되죠. 특히 정수를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분해는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분해하기에 아까운 유일 이상 장비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상점에 판매하자니 아이템 판매로 얻을 수 있는 골드는 마차 비용도 안나올 정도로 적은 편입니다. 그러면 그냥 버리는 것이 답일까요. 또한 채집이나 채광 등으로 모은 각종 재료들은 어떻게 처분해야할까요.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플레이어간 거래 시스템인 '암시장'과 '개인 상점'입니다. 암시장은 획득한 장비 가운데 높은 품질의 장비를 암시장에 올려 현금 재화인 크리스탈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른 RPG에서는 경매장 혹은 거래소로 보통 불리는 기능입니다. 크리스탈이 거래 재화기 때문에 본인이 크리스탈이 필요한데 쓸만한 장비가 생겼다면 거래를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장비 외에도 소모품이나 재료 등도 암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크리스탈이 좀 넉넉하다면 장비와 재료를 직접 구매해서 윤택한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죠. 알파 테스트 4.0 시점에서도 암시장에는 꽤 다양한 장비들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이들 모두가 실거래로 이어지지는 않았겠지만 향후 추가로 진행될 테스트나 정식 오픈에서도 암시장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겠죠.

▲ 크리스탈로 구매가 가능한 암시장

▲ 물품을 올려 판매도 가능하고

▲ 최근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

개인 상점은 일종의 노점상입니다. 자신이 판매할 아이템을 올려놓고 한 곳에 자리잡은 채로 물건을 판매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에서 거래에 사용되는 재화는 골드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남는 재료나 장비를 판매하고 싶은데 골드를 획득하고 싶다면 개인상점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개인상점은 암시장과는 달리 거리나 지역의 제한이 존재합니다. 개인상점을 오픈하면 현재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좌판을 까는 형식이기 때문에 타지역이나 같은 지역에서도 멀리 떨어진 경우라면 거래가 열린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다른 플레이어와의 접점이 많을 장소 (아마도 마을이 되겠죠) 에서 좌판을 펴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초반 지역에서는 개인간 거래가 별로 필요없을 겁니다. 판매가 될 만한 물품을 얻기도 힘들테니 말이죠. 그러나 후반 지역으로 넘어가면 마을에서의 개인 상점 설치가 좀 더 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개 모든 플레이어는 지역마다 중심이 되는 마을을 거점으로 활동하기도 하고 일일 임무나 각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마을을 들릴 수 밖에 없죠.

매드월드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얻기 힘든 장비나 자주 사용되는 재료 등 거래가 될만한 품목을 얻었다면 암시장이나 개인상점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내가 쓸 재료 내가 수급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거래로 해결할 수 있다면 좀 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해질테니 말이죠.

▲ 개인상점 좌판에 물건을 올려서 팔 수 있다

※ 본 게시물의 모든 내용은 2021년 12월 20일~12월 24일에 진행된 알파 테스트 4.0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