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던전보다 알찬 장비를 얻을 수 있다? '필드 정예' > Tips&Guides | MAD WORLD - AGE OF DARKNESS

Tips&Guides

[Tips&Guides] [컨텐츠] 던전보다 알찬 장비를 얻을 수 있다? '필드 정예'

profile_image
  • WriterGMmadworld
  • Written Date2022-01-04 12:37
  • Count0

해당 글은 매드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의 Clowd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매드월드에는 장비를 파밍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익숙한 것은 던전일 것입니다. 던전을 클리어하고 보스들이 드랍하는 아이템을 줍거나, 재료를 모아서 장비를 제작하는 방법이죠. 허나 매드월드에는 던전 외에도 알찬 장비를 드랍하는 곳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필드에서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필드 정예입니다.

타 RPG와 비교하면 필드 보스 같은 존재라 할까요. 필드에서 일정 시간마다 지정된 젠 포인트에서 등장하는 필드 정예들은 고유의 심연 장비를 드랍합니다. 이들이 드랍하는 심연 장비는 드랍률이 낮은 대신에 상당히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해당 장비들의 빼어난 능력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알파 4.0 테스트 기간 많은 필드 정예를 잡아보지는 못했지만 (2장까지밖에 진행을 못했습니다) 잡다가 획득한 심연 장비는 레벨대 이상의 고효율을 보여줬습니다. 가장 첫 지역인 1장 오염된 대지의 장비임에도 말이죠.

※ 본 게시물의 모든 내용은 2021년 12월 20일~12월 24일에 진행된 알파 테스트 4.0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소개해드릴 필드 정예는 프롬입니다. 장의사 프롬은 수렛길 들판에서 등장하는 필드 정예입니다. 정예 몬스터 답게 주변의 다른 몬스터와는 달리 보라색 중절모를 쓰고 있어 확연히 눈에 띄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롬이 드랍하는 고유 심연 장비인 프롬의 중절모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을 모두 올려주는 엄청난 고효율 장비입니다. 치명타 확률은 25% / 치명타 피해량은 10%를 각각 올려주죠. 자연 마력 회복력이 감소하는 페널티가 있긴 하지만 음식이나 마나 물약으로 커버가 가능하니 별로 신경쓰일 수준은 아닙니다.

▲ 장의사 프롬

▲ 테스트 기간 확인했던 프롬 팝업 장소

▲ 기본 특성에 무작위 속성까지 어디 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다

2번째로 소개해드릴 필드 보스는 포네리아입니다. 포네리아는 프롬과 달리 보스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등장 위치는 매장터로 프롬이 등장하는 수렛길 들판과 바로 붙어있는데다가 수렛길 들판으로 넘어가는 길목 근처에서 젠포인트를 확인했기 때문에 두 곳을 오가며 파밍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포네리아는 알파 4.0 테스트 기준으로 젠 타임이 480초로 조정된 패치노트가 있었습니다. 추가 테스트나 정식 오픈에서는 어떻게 달라질지는 모르겠지만 대개 8~10분대 사이 정도로 젠타임을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네리아는 고유 장비로 목걸이를 드랍하는데요. 목걸이의 성능이 상당히 준수한데요. 전 끝까지 획득하지 못했지만 도감에서 능력치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포네리아가 드랍하는 고유 목걸이는 회피와 이동속도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동속도와 회피 옵션 모두 전투에 굉장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먹기만 한다면 꽤 오랜 기간 사용 가능한 장비로 보입니다.

▲ 매장터에 위치한 포네리아

▲ 이동 속도에 회피까지 붙어있는 알찬 옵션

▲ 포네리아 팝업 포인트

3번째로는 직접 잡은 것은 아니지만 다른 분이 착용한 장비로 확인할 수 있었던 야곱입니다. 야곱은 1장 마지막 던전인 수집가의 방에서도 정예로 등장하며 수집가의 방 입구 근처의 가공장에서도 필드 정예로 나옵니다. 장비 착용 레벨이 9로 낮은 것을 봤을 때 필드로 예상되지만 정확히 이 둘 중 어디에서 드랍된 장비인지는 아쉽게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야곱이 드랍하는 심연 장비인 야곱의 거대 도끼는 9레벨 착용 장비임에도 무기 공격력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론 무기 종류는 다르지만 비슷한 강화 단계임에도 추가 물리 공격력으로 인해 확연한 공격력 차이를 보입니다.

다만 기본 공격 이동속도 제약이 너무 치명적입니다. 무려 -100%인데요. 이동 속도 보완을 해주지 않는 이상 기본 공격을 하는 동안에는 무빙이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장비였습니다. 페널티가 너무 강하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 성능이 빼어나지만 페널티도 엄청나다

이외에도 고유한 심연 장비를 드랍하는 필드 정예가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테스트 기간 지나가면서 만났던 고레벨 플레이어들의 장비 중에는 처음보는 심연 장비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프롬과 포네리아 장비는 초반 장비임에도 고레벨 장비와 비교해서도 상당히 강력한 성능을 보여줬기 때문에 레벨업 과정에서 획득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