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잠재력 포인트 획득처 '수련의 비석' > Tips&Guides | MAD WORLD - AGE OF DARKNESS

Tips&Guides

[Tips&Guides] [시스템] 잠재력 포인트 획득처 '수련의 비석'

profile_image
  • WriterGMmadworld
  • Written Date2022-01-04 12:43
  • Count0

해당 글은 매드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의 Clowd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앞서 캐릭터를 특화해서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잠재력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잠재력 노드를 원하는 방향으로 찍어 스킬과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이죠. 잠재력 포인트를 많이 얻을 수록 많은 잠재력 노드를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캐릭터가 강해집니다.

그렇다면 이런 잠재력 포인트는 어디서 획득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는 레벨업 할때마다 혹은 스킬북과 같은 특정 아이템을 사용할 때 잠재력 포인트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매드월드에서는 가장 잠재력 포인트를 많이 얻는 방법은 맵 곳곳에 위치한 수련의 비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련의 비석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는 붉은 석함과 유사하게 각 지역마다 고루 퍼져있습니다. 물론 붉은 석함이 없는 지역이 있듯이 수련의 비석 역시 모든 맵에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석함만 있거나 수련의 비석만 있는 지역도 존재하죠. 월드맵에서 수련의 비석이 위치한 지역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 지역에 진입할때나 기존 지역에서 어디에 수련의 비석이 있는지 확인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수련의 비석 역시 아무 조건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지역의 보스를 처치해야 해금되는 구조죠. 그 전까지는 악마의 힘으로 인해 수련의 비석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는 문구만 보게 됩니다. 따라서 수련의 비석을 빠르게 활용하려면 해당 지역 스토리 라인을 빠르게 밀어둘 필요가 있습니다.

수련의 비석이 활성화된 이후에는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상호작용만 하면 바로 잠재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붉은 석함과 같이 던전을 클리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쉽게 획득할 수 있죠. 대개 수련의 비석 하나당 잠재력 포인트를 2씩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잠재력 노드는 노드의 크기에 따라 소모되는 잠재력 포인트가 다릅니다. 소형(일반) 노드의 경우 1포인트씩 소모되지만 중형 노드는 2포인트씩 소모되고 대형 노드는 3포인트씩 소모됩니다. 물론 소모되는 포인트가 차이나는만큼 성능도 달라지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본 게시물의 모든 내용은 2021년 12월 20일~12월 24일에 진행된 알파 테스트 4.0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함께보기 : https://game.naver.com/lounge/madworld/tactic/439153에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방법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순수하게 캐릭터 스펙을 올리는 장비와 장비 강화 등도 있고 스킬을 반복 사용해서 단련도를 올리는 방법도 있죠. 이 가운데 자신의 캐릭터가 성장하는 방향을 특화해서 키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잠재력'입니다.


▲ 수련의 비석이 활성화된 지역으로 가서

▲ 능력 획득 상호작용을 진행하면

▲ 잠재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Like 0 Dislike 0
Comments 0

List of comments

No comments found.